IPP형 일학습병행
한신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을 소개합니다.
개념
- ‘IPP형 일학습병행’은 독일·스위스 式 도제제도를 한국에 맞게 설계한 도제식 교육훈련제도
- 산업계 주도로 기업현장에서 현장교사(트레이너)가 국가직무능력표준(NCS)기반의 교육훈련 과 현장훈련교재에 따라 일을 함과 동시에 공동훈련센터(대학)에서 이론교육을 시킨 후 내·외부평가를 통해 자격 또는 학위를 부여하는 교육훈련제도
- 학습근로자 신분으로써, 4학년 1학기는 학교에서 NCS 직무 기반의 전공과목을 수강하고, 4학년 2학기에는 기업에서 직무교육과 업무를 병행하여 기업맞춤형 인재육성을 위한 제도
필요성
- 산학연계 교육으로 학제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기업, 학생, 대학 모두가 Win-Win
- 학생 : 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한 전공실력과 취업역량 향상 및 진로선택에 도움
- 기업 : 검증된 우수인재 조기 확보 및 고용·훈련비용 절감, 협약대학 교수의 기술 지원